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영애, 9일 오전 췌장암 투병 끝 별세…향년 66세
2017-04-09 13:36 연예

사진=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영애가 9일 오전 췌장암 투병 끝에 향년 66세의 일기로 별세했다.

악화됐던 김영애는 최근 서울의 한 종합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지만 끝내 숨을 거뒀다.

김영애는 2012년 췌장암 수술을 받은 후에도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 건강이 악화된 가운데서도 KBS 2TV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촬영에 매진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소속사 관계자는 “김영애씨 부고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알리기 위해 가족 분들을 만나 뵙고 공식입장을 정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애는 2012년 췌장암 수술을 받은 후에도 건강을 회복해가면서 많은 작품 활동을 했다. 영화 '변호인', '카트', '허삼관', '특별수사:사형수의 편지', '인천상륙작전', '판도라' 등 영화를 빌롯해 '메디컬 탑팀', '미녀의 탄생', '킬미, 힐미', '마녀보감', '닥터스' 등에서 건재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에는 췌장암 재발에도 불구하고 KBS2 주말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 50회 방송될 동안 투혼을 발휘했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마지막회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아 건강에 대한 염려를 자아냈던 그는 당시 병원에서 안정을 취하면서 호전됐다고 밝혔으나 끝내 눈을 감고 말았다.

김영애는 1971년 MBC 공채 3기 탤런트로 발탁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면서 주인공의 엄마 배역은 물론 묵직한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발휘했다.

김영애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채널A디지털뉴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