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날씨]전국 곳곳 비소식…제주도 장마전선 영향
2017-06-25 20:00 뉴스A

[리포트]
반가운 단비 덕분에 더위도 숨고르기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 보시면 중부 곳곳에 비가오락가락 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비구름이 강하게 발달하지 못하고 좁은 지역에 산발적으로 만들어진 상태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내일도 오늘처럼 소나기같은 비가 내릴텐데요. 같은 지역이라도 곳에따라 강수량의 차이가있을 수 있다는 점은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내일 낮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밤까지 수도권과 영서, 충남과 호남엔 10~40mm, 영남과 영동, 충북과 제주엔 5~30mm의 비가 예상되고요. 곳에 따라 벼락과 돌풍을 동반하며 요란하게 올 수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대기질도 청정하겠고요. 오존 농도도 정상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합니다. 서울 21도, 대구 20도로 출발하겠고요. 대기중에 수증기가 많은 탓에 오전까지는 일부 내륙에서 짙은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한낮에도 예년 이맘 때 기온을 유지할텐데요. 낮 기온 서울 27도, 대구 28도로 예상됩니다. 남은 6월엔 심한 더위는 없겠습니다.

주 후반까지는 구름만 많다가 목요일부턴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을텐데요. 목요일에 제주를 시작으로 금요일과 토요일엔 남부와 제주, 일요일엔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변동성이 있는만큼 앞으로 예보되는 기상 정보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