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날씨]전국 곳곳 비소식…중부 지역 더위 주춤
2017-08-17 20:10 뉴스A

오늘도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했습니다. 다음 주 초까지는 계속 우산을 챙기셔야할텐데요.

자세한 소식 야외 나가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남혜정 캐스터~공기가 많이 습하죠?

[리포트]
네, 지금 서울은 비가 잠시 그친 상탠데요. 현재 서울의 습도는 높아 공기가 계속 꿉꿉한 상태입니다. 연일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는 이유는 서해상에 자리 잡은 저기압이 쉽게 동쪽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도 전국에 비는 계속됩니다. 중부는 아침부터 저녁 사이, 남부는 낮부터 오후 사이에 비가 오락가락하겠습니다.

내일은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까지 경기북부와 동부, 강원은 최고 70mm, 서울,경기와 충청, 경북은 10~50mm의 비가 더 오겠습니다.

내일 많은 비가 오는 중부 지역은 더위가 주춤하겠지만, 상대적으로 남부는 비의 양이 적고, 30도를 웃돌며 덥겠습니다.

일부 전남과 경남엔 폭염특보까지 발효됐는데요. 서울 28도, 광주 32도, 대구 31도로 남부는 무덥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까지 전국에 비가 길게 이어집니다. 비가 오는 지역에선 당분간 큰 더위는 없겠습니다.

대기 중에 수증기가 높습니다. 때문에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강원 산지와 일부 내륙엔 짙은 안개가 예상되는만큼 서행 운전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채널A뉴스 남혜정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