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1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7-10-11 19:02 정치

1. 어제 미국 전폭기 2대가 이례적으로 한반도를 가로질러 서해 상공에서 대북 무력시위를 벌였습니다. 같은 시각 트럼프 미 대통령은 작전상황실에서 합참의장에게서 ‘대북 군사옵션’을 보고받았고, 백악관은 이를 공개했습니다.

2.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딸 친구인 여중생에게 마시게 한 수면제 드링크를 미리 만들어 놓은 것으로 현장검증에서 드러났습니다. 또 아내에게는 성매매까지 시켰다는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3. 서울의 한 외국어고 중간고사 영어 시험지가 유출됐습니다. 인근 학원에서 시험 전날 나눠준 문제와 시험 문제가 27개나 거의 비슷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12년 이후 발생한 중고교 성적조작이 57건에 이르는 것으로 국회에 보고됐습니다.

4. 대통령 직속기관인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간부들이 값비싼 회원제 클럽인 서울클럽을 공짜로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년 동안 420차례나 썼는데, 김영란법 위반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5.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바른정당과 1달 내로 당대당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11월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에 도전하는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채널A와 단독 인터뷰에서 '전당대회 파괴 공작'이라며 비판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