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나는 몸신이다’ 개그맨 김수영, 지방간 적신호에 화들짝
2017-10-24 12:18 연예

24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간(肝)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지방간(肝)’’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간 전문의 안상훈 교수는 “간 질환은 소리 없이 찾아온다. 간이 보내는 첫 번째 경고가 간이 살찌는 지방간”이라며 “지방간은 간 전체 무게의 5% 이상의 지방이 쌓이는 경우인데, 최근에는 내장지방을 제치고 고지혈증, 고혈압 등 대사질환의 위험인자로 주목 받고 있다”고 말한다.

이어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대해 설명하며 몸신 가족들의 지방간 검진 결과를 공개한다.

몸신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맨 김수영은 폭풍 감량 시절을 회상하며 “내 몸무게는 고무줄처럼 늘었다줄었다 반복한다”라고 이야기하자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안상훈 교수는 “검진 결과, 김수영 씨는 당장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위급한 상태”라 고 말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간을 살찌우는 지방간의 모든 것은 24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아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 버라이어티 채널A <나는 몸신(神)이다>는 몸을 다스리는 데 성공한 ‘몸신’들의 특급 건강비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