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홍준표에게 듣는다…文 국정운영 ‘50점’?
2018-01-02 20:02 뉴스A

신년맞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모시고 인터뷰 하겠습니다. 바로 질문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는?]

-문재인 정부 5월 시작해서 7-8개월 지났는데 점수를 좀 매길 수 있겠습니까?

50점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나는 노무현정부보다 더 못한다고 봅니다. 노무현 정부같은 경우에는 자유민주주적 기본질서에 대한 근본적인 체제변경은 없었어요. 이 정부는 지금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라는 체제변경을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위험한거죠.

[자유한국당, 지방선거 전략은?]

-최근에 사람이 안모아진다 말이죠? 

부담이 되니까 조금 지켜보겠다는 분도 있습니다. 언론에서 전부 불출마라고 나와있는데 전부 불출마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홍종욱은 불출마 선언입니까?

특정인 두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페이스북에 나와있는 문맥을 정확히 보시죠.

-불출마선언으로 해석하는건 선급하다? 그렇게 이해하면?

그렇습니다

-그러면 왜 망설인다고보세요?

지금으로서는 본인이 가진 정보로서는 선거가 어려울테니까 그러니까 망설이겠죠.

[홍준표, 직접 출마 가능성은?]

-홍준표 대표께서도 본인이 지방선거때 직접 나서서 내가 직접 승리이끌겠다 생각있으세요?

제가 나서면 당전체지휘는 누가합니까? 내욕심채우기위해서 재보궐선거나 지방선거에 내가 나간다면 당을 총괄지휘할 사람이 누가 있습니까? 그건 아니죠

-인재영입위원장도 병행하고 계시잖아요? 홍준표가 생각하는 인재는 어떤 사람입니까?

자유대한민국을 지킬수 있는 사람이라면 노소불문하고 학력불문하고 저희들이 영입하도록 할 것입니다.
나는 가난하게 자랐어요. 지독하게 가난함 속에서 자랐어도 나는 가진자를 단 한번도 증오나 분노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가진자를 선망의 대상으로 삼았지 증오의 대상으로 삼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정부가 추진하는 대부분의 정책이 가진자를 증오하고 가진자를 풍류?하는 정책입니다.

[꼰대· 막말... 이미지 변신 계획은?]

-표현이 거칠고 투박하다해서 듣는사람 상처준다는..

팩트를 이야기할 때 가장 아프게 느낍니다. 그렇게 하다보니까 팩트를 이야기하면 막말이라고 변질이 되어서 넘어오죠.예컨데 노무현 대통령 자살했다..그걸 막말이라고 한동안 아주 고통을 느꼈어요. 근데 노무현 대통령 극단의 선택을 하셨다..이렇게 이야기하면 그게 막말이 아니라고 하죠. 근데 자살이란 말을 했다고 해서 막말이라고 그래요. 그래서 내가 그런걸 보면서 가장 알기 쉽게 편하게 대중의 언어로 소박하게 이야기를 하는데 그게 막말로 돌아와요. 돌아올 때는 들어줘야죠.

-오늘 감기가 심해서 목소리도 불편하셨는데 오랜시간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