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17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6-17 19:11 뉴스A

1. 수도권의 최대 위협 요인이었던 북한의 장사정포를 후방으로 철수해달라고 요청하는 방안을 우리 국방부가 검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사정포 위력과 후방 철수가 갖는 의미를 집중 분석합니다.

2. 공중에서 북한의 탱크를 공격하는 일명 '탱크킬러' A-10 공격기가 주한미군 오산 기지를 떠나 알래스카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북간, 북미간 대화 분위기 속에서 당장 공격용으로 투입할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3.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사이의 첫 핫라인 통화가 이르면 오늘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일 김 위원장을 치켜세우고 있지만, 물밑으로는 비핵화 압박을 지속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은행권 채용 과정에서 각종 청탁과 로비, 성차별이 만연한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생년월일까지 같은 동명이인을 부행장의 자녀로 착각해 논술점수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합격시킨 황당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한주영 / 취업준비생
부모 잘 만나서 취업도 걱정없이 하는구나 생각하면 대학 다니는 거 회의감도 들고.

5. 경의선 숲길에서 대낮부터 벌어지는 술판에 인근 주민들의 고통과 불편이 커지고 있습니다. 결국 해당 구청에서는 서울시에 경의선 숲길 잔디밭을 폐쇄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