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건파일]낯선 이에게서 몰카범 기운을 느끼다
2018-07-21 20:03 뉴스A

마주 걸어오는 사람과 스쳐가는 짧은 순간, 상대편의 얼굴에서 얼마나 많은 걸 읽어낼 수 있을까요?

지난달 25일 서울 노원경찰서 화랑지구대 야간 근무자의 아침 퇴근길 모습입니다.

검은 옷을 입은 순경이 선배들에게 인사를 하고 퇴근길에 나서는데요.

경찰 현장 실습에 나온지 20일 된 김태현 순경입니다.

대로변에서 마주오던 남성을 스쳐지나는가 싶더니, 김 순경, 잠시 몸을 비틀어 지나간 남성 쪽을 한참 바라봅니다.

그리고는 퇴근한 동료에게 연락해 이 남성의 뒤를 밟습니다.

김 순경과 동료의 미행은 지하철 역 근처까지 약 10분 정도 이어졌는데요.

김 순경은 왜 스쳐 지나간 남성의 뒤를 밟고 있는 걸까요?

영상을 조금 더 보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남성을 뒤를 쫒는 경찰관은 3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들의 미행이 멈춘 곳은 의문의 남성이 다니는 직장이었습니다.

이 남성을 불러세워서 얼굴을 찬찬히 확인한 다음 남성을 붙잡았는데요.

직장에 출근해 일을 하던 평범해 보이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힌 이유는 뭘까요.

[이영일 / 서울 화랑지구대]
"지하철은 타지 않고 1번 출구, 6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왔다갔다 하면서 여성만 쫓아다닌다는 거예요. 그 신고를 받고 저희가 출동한거죠. CCTV 확인하니까 카메라가 (치마 속에) 들어가는게… "

이 남성은 하루 전 인근 지하철 역에서 여성 승객의 치마 속을 찍은 몰카 촬영 용의자였습니다.

이 남성은 이전에도 같은 역에서 범행을 시도하려는 모습이 역무원에게 포착됐지만, 달아났는데요.

지하철역 CCTV 영상에서 남성의 인상착의를 확인한 다음날, 퇴근하려 지구대를 나서는 순간 몰카범이 떡하니 나타났던 겁니다.

[김태현 / 서울 화랑지구대]
"(CCTV) 사진을 저장해놓고 있다가 딱 이제 퇴근하고 가는데 너무 이제 옷도 똑같고 체형, 머리 이런 게 다 똑같아서, 그 사람이란 생각이 팍 들어서… "

이 남성은 CCTV 영상 속 남성은 내가 맞지만 몰카는 안찍었다고 범행을 부인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경찰관이 경찰 지구대 옆에 있는 집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회사에 다니는 이 남성에게 타지도 않는 지하철 역에 나타나는 이유를 추궁하자 대답을 못했다고 합니다.

퇴근길 찰나의 순간, 낯선 이에게서 몰카 용의자의 기운을 느낀 신입 순경의 눈썰미가 대단해 보입니다.

사건 파일이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