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글로벌 뉴스룸]트럼프 “뉴욕 증시 하락 원하면 민주당 찍어라” 外
2018-10-31 11:54 뉴스A 라이브

[리포트]
글로벌뉴스룸입니다.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뉴욕 증시가 불안한 모습을 나타내자 트럼프 대통령이 야당 탓을 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주가가 더 하락하기를 원한다면민주당에 적극적으로 투표하라고 글을 남긴 건데요,

민주당이 높은 세금과 국경개방이라는 베네수엘라식 모델을 좋아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또 미국 연방준비위원회를 언급하며 금리를 완화한다면 증시가 크게 올라갈 거라며 견제를 이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뉴욕 증시 호황을 자신의 주요 치적으로 강조해왔었는데요, 이런 증시가 약세를 보이자 선거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책임을 돌리는 모양셉니다.

소설 '영웅문'을 발표한 중국의 유명 작가 김용이 94세를 일기로 타계했습니다.

홍콩 언론들은 김용이 어제 오후 홍콩의 한 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김용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읽힌 소설 '영웅문'과 '소오강호' 등 무협소설들을 발표했는데요,

이 소설들은 영화나 드라마로도 만들어져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중국 언론과 누리꾼들은"한 시대의 막이 내렸다" "세상에 더이상 무협은 없다"며 아쉬움을 표현했습니다.

다음은 이틀전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한 여객기 사고에 관한 소식입니다.

189 명을 태운 채 추락한 라이언 에어 여객기에서 사고 전날 기술적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이드러났습니다.

사고 여객기는 전날 밤 발리에서 자카르타로 운행했는데요,

이 때 비행기 계기판에 대기속도가 잘못 나타났고, 이 때문에 기장이 부기장과 자리를 바꿔 운행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라이언 에어 측은 정비를 거쳐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이런 기술적 문제가 있었던 사실을 밝히고 사고 기종인 보잉 737 맥스에 대한 전수 조사를 명령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