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서민갑부>연 매출 12억, 편백나무 구들로 일어서다
2018-12-06 14:55 문화

6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특허만 17개인 ‘편백나무 구들’을 개발해 연매출 12억, 자산 20억을 일군 양철훈, 박명숙 씨 부부 이야기가 소개된다.

흔히 구들하면 황토 방바닥에 불을 때는 온돌 방식의 구들장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양철훈 씨는 편백나무속 ‘편백나무 구들’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직접 개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찜질방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따끈함을 자랑하는 철훈 씨의 편백나무 구들은 언뜻 보면 다다미나 마루처럼 보이지만 그 속에는 히트(heat)파이프로 불리는 특수 파이프와 황토가 들어있어 1분 만에 파이프 온도를 100도까지 올려준다. 또 한번 데운 흙은 빨리 식지 않아 난방비까지 절약되는 장점이 있다.

획기적인 편백나무 구들을 개발해 전남의 ‘양디슨’, ’양천재’로 불리며 지역 유명인사가 된 철훈 씨. 하지만 성급한 사업시작과 함께 동업자에게 보증을 선 것이 문제가 돼 큰 빚을 지는 등 지금의 영광이 있기까지 많은 어려움도 있었다. 그 어려움을 묵묵히 견디며 지원해준 지금의 아내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철훈 씨.

세상에 없는 편백나무 구들을 발명해 갑부가 된 부부의 성공 스토리, ‘너는 내 운명! 편백나무 구들로 다시 일어서다’ 편은 6일 목요일 밤 9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밑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갑부가 될 수 있었던 독한 비법과 그 속에 숨겨진 따뜻한 감동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