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1-14 19:22 사회

1. 대기가 정체된 가운데 중국발 스모그까지 더해지면서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덮쳤습니다. 중국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한반도로 유입되는 것을 보여주는 관측 자료도 공개됐습니다.

2.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당시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관련해 특별기구를 만들어 미세먼지를 30% 줄이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짚어봤습니다.

3. 고교시절부터 코치로부터 수십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는 전직 여성 유도 선수의 폭로가 나왔습니다.
유망주였던 이 여성은 지속적인 성폭행 때문에 유도를 그만뒀다고 말했습니다. 피해여성의 인터뷰 내용을 집중보도합니다.

4.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한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은 채널A 기자와 만나 북한의 비핵화 의지가 여전히 불분명하다며 우려를 드러냈습니다.

5. 서울 암사역 근처에서 또래에게 흉기 난동을 부린 10대가 붙잡혔습니다. 경찰이 제대로 제압하지 못하고 테이저 건마저 빗나가면서 시민들이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6.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지방의 한 대학교에서 학사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교육부는 이들이 받은 학위와 학점을 모두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