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17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7-17 10:58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17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 대한민국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먼저 정리해드립니다.

"부모님 뭐하나" 오늘부터 과태료
오늘부터 기업의 채용 과정에서 직무와 관계가 없는 개인 정보를 요구하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부모의 직업과 키, 몸무게, 출신 지역, 혼인 여부 등이 포함됩니다.

홍남기 "일본, 수출통제 조치 철회해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활력 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일본이 이번 수출통제 조치를 철회하고 협의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국토부 "운송서비스 허용하되 수익 환원"
국토교통부가 택시 업계와 '타다' 등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 간 상생안을 발표했습니다. 플랫폼 사업자가 운송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하되 수익금을 업계와 사회에 환원하는 방안 등이 담겼습니다.

제71주년 제헌절
국회는 오전 10시 제헌절 71주년을 맞아 경축식을 개최합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경축식에선 배우 김남길 씨가 헌법 전문을 낭독했습니다.

표창원 등 민주당 의원 경찰 출석
이른바 '패스트트랙 고발전'과 관련해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오늘 오후엔 민주당 윤준호 의원도 경찰에서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강경화 장관, 미 동아태 차관보 면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후 3시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와 면담합니다.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 월드컵 2차 예선 조추첨
우리 시간으로 오후 6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 추첨식이 열립니다. 2차 예선은 40개국이 5개 팀씩 8개조로 나눠 내년 6월까지 진행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