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18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7-18 19:23 뉴스A

1.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1년 4개월 만에 만났습니다. 한 목소리로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철회를 촉구했지만, 해법은 달랐습니다.

2.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관계자가 이번 주말 한국과 일본을 방문합니다. 한일 문제에 적극 관여하겠다는 스틸웰 차관보의 발언이 나온 지 하루만에 나온 소식이입니다.

3. 한국은행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2%까지 낮췄습니다. 기준금리도 1.5%로 전격 인하했습니다. 수출과 투자가 부진한데다 일본의 수출 규제까지 겹치면서 선제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4.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업체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났습니다. 현재까지 16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부상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인명피해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5. 주로 동남아 지역에서 발견되는 뎅기열 모기가 인천 영종도에서 발견됨에 따라 인천공항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태국발 비행기를 타고 넘어온 걸로 추정됩니다.

[이욱교 / 질병관리본부 연구관]
"주 1회 하던 걸 주 3회로 감시 횟수를 늘려서 강화하고 있고요."

동남아 지역의 뎅기열 발생도 증가하고 있어서 휴가철 해외여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양현석 전 YG 대표 프로듀서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정식 입건됐습니다. YG 측이 유흥업소로 대금을 지급한 결제 기록과 성관계가 있었다는 유흥업소 여성의 진술이 나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