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8월 16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8-16 11:00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16일 금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대한민국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오늘부터 '지역사회건강조사' 시작
17개 광역지차단체와 질병관리본부는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23만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합니다. 보건소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가구를 방문해 조사합니다.

북 "남과 마주앉지 않을 것"
북한은 대화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한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와 관련해 "남조선 당국자들과 다시 마주앉을 생각이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청와대, '북 발사체' NSC 개최
북한이 오늘 아침 강원도 통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엿새 만에 발사체를 두 차례 발사했습니다. 청와대는 오전 9시부터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었습니다.

'DMZ 평화의 길' 오늘부터 현장신청
오늘부터 현장 신청을 통해 강원 고성군 'DMZ 평화의 길'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희망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1차는 오전 9시 30분부터, 2차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 10주기 사진전
오늘부터 사흘간 서울시민청에서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사진전'이 열립니다. 오전 10시 개막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출정식
올해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출정식이 오후 4시 부산 기장군에서 열립니다. 출정식에선 대회 홍보대사로 선정된 이승엽 선수의 위촉식도 진행됩니다.

복지부, '탈북모자 사망' 관악구청 조사
보건복지부는 탈북민 어머니와 6살 아들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오늘 중으로 서울 관악구청을 현장조사합니다. 복지 서비스가 연계되지 않은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