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8월 20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8-20 10:52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20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대한민국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KTX 등 추석 승차권 예매 시작
(오전 07:00) 코레일이 다음 달 11일부터 15일까지 추석 기간 운행하는 KTX 등 열차의 승차권 예매를 온라인은 오전 7시, 창구는 오전 8시부터 시작했습니다. SRT는 모레부터 예매를 진행합니다.

베이징서 한·중·일 외교장관회담
(오전 09:10)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한·중·일 외교장관 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출국했습니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연장시한인 24일을 앞두고 한일 외교장관 회담도 내일 열립니다.

'손학규 선언' 발표
(오전 10:00)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열어 "바른미래당 중심의 빅텐트를 준비하겠다"며 자신의 거취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손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으로 보수대통합이 되는 것을 막겠다"면서 당의 화합을 주문했습니다.

조국 후보자, '모욕죄' 피소
(오전 11:30)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 등 '반일종족주의' 저자들이 자신들의 책에 대해 "구역질 난다"고 말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모욕죄로 고소합니다.

'한강 몸통시신' 피의자 얼굴 공개될까
(오후 02:00) 경찰은 오후 2시 '한강 몸통시신' 피의자의 이름과 얼굴 공개 여부를 결정합니다. 당초 경찰은 어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려고 했지만 '정신병력 등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와 하루 미뤘습니다.

비건 방한… 비핵화 전략 조율
(오후 06:00) 대북 실무협상을 총괄하는 스티브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미연합훈련이 끝나는 오늘 오후 방한합니다. 북한과의 비핵화 실무협상에 앞서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등과 전략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순환로 등 30일까지 야간통제
(오후 11:00) 오늘부터 30일까지 서울 내부순환로와 강변북로 등 8개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도로시설물 세척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 기간 밤 11시부터 다음 날 아침 6시까지 1개 차선이 통제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