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9-16 19:23 정치

1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자택 컴퓨터에서 떼어낸 하드디스크가 2개가 아니라 4개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이 가운데 아직 확보 못한 하드디스크 1개의 행방을 찾고 있습니다. 단독 취재 내용, 집중보도합니다.

2 조국 장관의 가족 펀드 운용사가 인수한 업체가 전북도청의 지원비를 받는 과정에서 사업 내용을 부풀렸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현장 조사때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협업 중인 것으로 해놓고 실제로는 같은 이름의 체코 회사와 계약을 맺은 겁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장관의 파면을 요구며 청와대 분수 앞에서 삭발했습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더 이상 국민의 뜻을 거스르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4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받기 위해 서울 성모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수형복을 입은 박 전 대통령은 안경을 쓰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모습이었습니다.

5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에게 평양 방문을 제안하는 비밀 친서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북미 정상회담을 또 하자는 제안도 했습니다. 

6 낮은 이자로 갈아탈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 한때 대기자가 8만 명이 넘기도 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