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15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0-15 10:4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15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검찰 특수부 축소 국무회의 의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어제 발표한 검찰 특수부 축소안이 오전 8시 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특수부는 서울과 대구, 광주 등 3개청에만 남고 이름은 '반부패수사부'로 바뀝니다.

민주당 이철희, 총선 불출마 선언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 의원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의원 생활하면서 많이 지쳤고, 정치의 한심한 꼴 때문에 많이 부끄럽다"고 밝혔습니다.

'조국 사퇴' 법무부 국정감사
조국 전 장관이 사퇴한 가운데 오전 10시 법무부 국정감사가 시작됐습니다. 조 전 장관을 대신해 김오수 차관이 장관 대리를 맡아 출석했습니다.

TV로 못 보는 월드컵 예선 북한전 
오후 5시 30분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축구 월드컵 2차 예선 북한전이 열립니다. 하지만 TV 생중계는 끝내 무산되면서 '깜깜이 평양 원정'이 될 전망입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후 6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닷새간의 열전에 들어갑니다. 이번 대회에는 30개 종목에 역대 최대 규모인 8978명의 선수단이 참가합니다.

키움 1승… 플레이오프 2차전
오후 6시 반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SK와 키움의 플레이오프 2차전이 열립니다. 어제 1차전에선 키움이 연장 접전 끝에 SK 3대0으로 꺾었습니다.

국제통화기금 IMF가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 세계경제전망을 발표합니다. IMF는 지난 4월엔 한국의 성장률을 올해 2.6%, 내년에 2.8%로 전망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