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현장영상]화난 윤석열 총장 “한겨레 사과하면 고소 재고”
2019-10-17 12:59 정치

윤석열 검찰총장이 자신에 대한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별장 접대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21, 한겨레신문 보도에 대해 “사과를 받아야겠다”고 격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오늘(1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한 윤 총장은 이 기사에 대해 “대단히 잘못된 보도”라면서 이와 같이 밝혔습니다.

윤 총장은 “인터넷, 유튜브 이런 데서 어마무시하게 공격받았지만 한 번도 고소한 적은 없다”면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언론 중 하나가 언론으로서 해야 하는 확인 과정 없이 기사를 1면에 게재했다. 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검찰이라는 기관의 문제일 수 있다”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해당 언론사가 취재 과정을 다 밝히고 명예훼손 부분에 대해 사과한다고 공식적으로 같은 지면에 (게재) 해준다면 고소를 유지할지는 재고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윤중천 씨가 윤 총장을 접대하지 않았다는 건 밝혀지지 않았냐는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의 질의에는 “검찰총장이란 사람에 대해 이런 식으로 보도가 됐는데 (아닌 걸로) 확인됐으니 고소를 취하하라는 말은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했습니다.

앞서 한겨레21은 지난 11일 대검찰청 검찰과거사진상조사단이 건설업자 윤중천씨로부터 윤 총장을 자신의 별장에서 접대했다는 진술을 확보해 수사단에 전달했지만 검찰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철호 기자 irontiger@donga.com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