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2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0-21 10:5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21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오늘부터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단속

겨울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오늘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정부가 17개 시도와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합니다.

검찰, 정경심 구속영장 청구…11개 혐의

검찰이 오늘 오전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업무방해와 허위작성공문서행사, 자본시장법위반, 증거위조교사 등 11개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국회, 11개 상임위 종합감사

국회는 오전 10시부터 11개 상임위원회에서 종합감사를 합니다. 법무부 종합감사에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논란이, 국방부 종합감사에선 '함박도 논란'에 연평도 포격을 언급한 북한에 대한 대응 등이 쟁점입니다.

與 "공수처법 먼저"…원내대표 회동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오전 11시 회동을 하고 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에 대한 협상에 나섭니다. 여당이 '공수처법 설치 법안 선협상' 입장을 밝혀 기 싸움이 예상됩니다.

종교지도자 초청…'통합 메시지' 낼까

문재인 대통령이 오후 12시 청와대에 주요 종교 지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합니다. 조국 전 장관 사태로 국론이 분열된 가운데 대통령의 통합 메시지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두산 vs 키움… 내일부터 한국시리즈

올 시즌 프로야구 우승팀을 가리는 한국시리즈를 하루 앞두고 오후 2시 미디어데이가 열립니다. 한국시리즈에서 맞붙는 두산과 키움 소속 감독과 선수들이 참석해 각오를 밝힐 예정입니다.

'美대사관저 침입' 대진연 회원 구속심사

주한미국대사관저에 기습 침입한 혐의 등으로 체포된 대학생진보연합 소속 회원 7명의 구속 여부를 결정하는 영장실질심사가 오후 3시 열립니다. 미국 국무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강한 우려를 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