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31일 뉴스A 주요뉴스
2019-10-31 19:28 뉴스A

1. 북한이 오늘 발사체 2발을 또 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어제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의문을 보낸 지 하루 만에 이뤄진 도발입니다. 모친 장례를 마친 대통령은 청와대로 긴급 복귀했고 청와대는 NSC를 열었습니다.

2. 칠레가 다음달로 예정됐던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전격 취소했습니다.청와대는 APEC 기간 동안 한미정상회담을 추진했지만 무산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3. 불과 4시간 사이 서울과 경기도를 넘나들며 여성 3명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40대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검거되기 전에 범행 대상을 찾는 듯한 모습까지 단독보도합니다.

4.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총선을 앞두고 공천 평가 실적용으로 일주일새 300건이 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박찬주 전 육군대장을 인재영입 대상에서 제외함에 따라 황교안 대표의 리더십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5. 정부가 1년 전 모든 차량에 어린이 카시트 장착을 의무화시켰지만 현실을 모르고 만든 법 때문에 혼란만 커지고 있습니다. 유치원 현장학습도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김진 기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반발이 거센데요. 카시트 의무화법. 무엇이 문제인지 제가 직접 알아보겠습니다.”

6. 미군이 IS 수괴 알 바그다디 제거 작전을 벌일 당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울면서 자폭했다'고 주장한 알 바그다디의 마지막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