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8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1-08 10:47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8일 금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강기정 파행' 비경제부처 예산심사 재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그제 강기정 대통령 정무수석의 출석을 둘러싼 공방으로 파행했던 비경제부처 예산심사를 오전 10시 재개했습니다. 오늘 청와대에선 김상조 정책실장이 출석했습니다.

'골프채 살해' 유승현 전 김포시의장 1심
골프채 등으로 아내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전 10시 열렸습니다. 유 전 의장은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마약 혐의' 황하나 2심 선고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에 대한 2심 선고 결과가 오전 11시 나옵니다. 황 씨는 1심에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문 대통령 만나는 윤석열 검찰총장
문재인 대통령은 오후 2시 청와대에서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엔 윤석열 검찰총장도 참석합니다. 이른바 '조국 사태' 이후 윤 총장이 문 대통령을 공식 석상에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취업 의혹' 김성태 의원 딸 증인 출석
KT 취업 특혜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이 오후 4시 김 의원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할 예정입니다. 김 의원은 뇌물 수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프리미어12' 쿠바전… 한국 2연승
'프리미어12'에 출전 중인 한국 야구 대표팀이 오후 7시 쿠바와 맞붙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어제 캐나다를 3대1로 이기는 등 C조 조별리그에서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주거급여 수급자도 저금리 월세대출 가능
오늘부터 주거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도 주거안정 월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형은 1.5%, 일반형은 2.5%의 금리로 2년간 월 40만 원씩 최대 96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