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1-26 19:29 뉴스A

1.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다 귀국한 50대 남성이 세 번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남성은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난 이후에도 식당에서 외식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중국내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후천성면역결핍증, 에이즈 치료제까지 동원했지만 불신은 여전합니다. 국내에선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자가 30만 명을 넘었습니다.

3. 검찰이 최강욱 대통령 공직기강비서관을 기소하기 전날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해당 수사팀에게 제안한 내용이 확인됐습니다. 이 지검장은 수사팀의 결재를 미루면서 법무부를 통해 최 비서관의 소환을 설득해보겠다는 취지로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피의자 신분인 최 비서관은 지금도 검찰 출석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고모인 김경희 노동당 전 비서가 남편 장성택 처형 이후 6년 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고모부와 친형을 살해한 가족 간의 불화와 갈등을 불식시키고 체제 결속을 다지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5. 설날이었던 어제 저녁 강원도 동해시의 펜션에서 가스 폭발 사고로 일가족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사고가 난 펜션 건축주는 지난해 소방점검에서 내부조사를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