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7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2-17 10:5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17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9번 환자 부인

코로나19 추가 확진 환자가 1명 발생했습니다. 추가 확진자는 해외여행 이력도 없고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도 확인되지 않은 29번 확진자의 부인입니다.

손학규, '민주통합당' 합당 반대

바른미래당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민주통합당'으로 합당하는 것에 대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거부의 뜻을 밝혔습니다. 손 대표는 오전 9시 최고위원회의에서 "호남신당 창당은 결코 새로운 길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칼럼 논란' 언급 안 해… "검찰 대대적 수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오전 9시 반 최고위원회의에서 임미리 교수 칼럼 논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대표는 대신 "이번 선거가 끝나고 검찰의 대대적인 수사가 있을 것이란 얘기가 들린다"고 말했습니다.

'패스트트랙 충돌' 한국당 재판 절차 시작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전 원내대표 등 27명에 대한 재판 절차가 오전 10시 시작됩니다.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는 공판준비기일이기 때문에 황 대표 등은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3년 만의 보수통합 '미래통합당' 출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등 보수 진영이 통합한 '미래통합당'이 오후 2시 출범합니다. 황교안 대표 등 기존 한국당 지도부에 원희룡 제주지사와 이준석 새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장, 김영환 전 의원 등이 지도부로 합류합니다.

2월 임시국회 시작… 선거구획정 등 마무리

2월 임시국회가 오후 2시 열립니다. 코로나19 대응 입법과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 등이 쟁점입니다.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대정부질문에서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등을 둘러싼 여야의 충돌이 예상됩니다.

문 대통령, 경제부처 업무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오후 청와대에서 '도약하는 경제,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등 경제부처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