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코로나19 30번째 확진자 발생…‘29번 확진자 아내’
2020-02-17 11:07 사회

코로나19 관련 속보로 시작합니다.

어제 29번 확진자가 나온데 이어 확진자 1명이 추가됐습니다.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30명으로 늘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단비 기자.

Q1. 30번 확진자, 29번 환자의 아내라고요?

[리포트]
그렇습니다.

30번 환자는 어젯밤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29번 확진자의 아내로, 68살 한국인 여성입니다.

29번째 확진자가 양성 판정을 받은 뒤 자가 격리 중에 실시한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겁니다.

현재 서울대병원에서 격리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이로써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30명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29번째 환자의 경우 82살의 고령이어서 건강상태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데요, 보건당국이 미열이 있는 것 외에는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Q2. 29번 확진자의 경우엔 외국에 갔다오지도 않았고 확진자와 접촉도 안 했다는데, 감염경로에 대해선 나온 게 있습니까?

정부가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감염경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게 문제입니다.

29번째 확진자는 그제 가슴통증을 느껴 동네 의원 두 곳에 들렀고, 같은날 오후 서울 고대안암병원 응급실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해외 여행력도 없는 데다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도 없어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됐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29번째 확진자의 경우엔 바둑을 두기 위해 기원에 다녔고, 도시락 봉사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접촉자 수가 상당할 것이란 관측도 나옵니다.

정부는 오늘 오후 브리핑에서 구체적인 동선을 밝힐 예정인데요, 감염 경로가 불분명한 확진자가 나온
첫 사례인만큼 감염 경로를 밝혀내는 게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현재 입원 중인 폐렴 환자에 대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전수조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정책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