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28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3-28 19:28 뉴스A

1.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전시 체제만큼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한지 불과 8일 만에 10만 명을 넘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6.25 당시 만들어진 국방물자생산법을 발동해 자동차업체에게 인공호흡기를 빨리 만들라고 지시했습니다.

2. 제주 여행을 다녀온 뒤 확진판정을 받은 미국 유학생 모녀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모녀를 "선의의 피해자"라고 두둔한 서울 강남구청장을 파면하라는 국민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3. 서울 구로구 만민중앙교회와 관련된 코로나 19 확진자 12명이 무더기로 나왔습니다. 교회신자 70명이 전남 무안에 있는 만민교회에 다녀왔는데 이 교회는 최근 환진판정을 받은 붕어빵 장수 부부가 예배를 봤던 곳입니다.

4. 해매다 수백만 명이 찾는 여의도 봄꽃축제가 결국 취소됐습니다. 차량 도로는 물론 보행로도 통제됩니다. 축제 취소가 아쉬운 시민들은 벚꽃길 대신 한강 시민공원으로 몰렸습니다.

5.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과 함께 아동 살해음모를 꾸몄던 공익근무요원이 알고 지내던 30대 여성을 10년 가까이 스토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상습협박 혐의 재판을 받는 과정에선 심신미약을 주장했습니다. 단독보도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