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9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4-09 10:52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9일 목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오늘부터 총선 여론조사 공표 금지

4·15 총선을 엿새 앞둔 오늘부터 선거 여론조사 공표가 금지되면서, 이른바 '깜깜이 선거'가 시작됐습니다. 다만 어제까지 조사된 여론조사에 대해선 언론사의 보도가 가능합니다.

김종인, '막말 논란' 대국민 사과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오전 8시 반 긴급기자회견에서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었다"며 막말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통합당은 차명진 경기 부천병 후보를 제명할 계획입니다.

중3·고3 오늘 '온라인 개학'

전국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이 오늘 온라인으로 개학했습니다. 원격수업은 교사와 학생 간 화상연결로 수업하는 '실시간 쌍방향형', 동영상을 보고 토론하는 '콘텐츠 활용형', 독후감 등 '과제 수행형' 등으로 진행됩니다.

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0.75% 동결

한국은행은 오전 9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로 한은 금통위는 지난달 기준금리를 0.75%로 내린 바 있습니다.

신규 확진 39명… 유흥업소 감염 비상

코로나19 확진자가 어제 하루 39명 발생해, 국내 누적 확진자는 0시 기준 1만423명이 됐습니다. 서울 강남구 유흥업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종업원과 접촉한 117명 가운데 현재까지 75명은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박원순 서울시장은 밝혔습니다.

이인영, 경기 지역 지원유세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오전 11시 반부터 경기 수원과 용인에서 지원 유세에 나섭니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충북 지역을 찾고, 정의당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18세 유권자를 대상으로 투표 캠페인을 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시작

경기도가 오후 3시부터 전체 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온라인을 통해 받습니다. 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가 없는 주민을 대상으로는 20일부터 현장 접수와 발급을 시작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