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8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7-08 19:21 뉴스A

1. 부동산 문제로 성난 민심을 달래기 위해 당정청이 일제히 강도 높은 처방을 내놨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고위 공직자들에게 하루 빨리 다주택을 처분하라고 긴급 지시했습니다. 청와대도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자들에게 이달 안에 집을 팔라고 했습니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결국 반포 아파트를 팔기로 했습니다.

2. 6.17 부동산 대책 이후 분양 아파트 입주 예정자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은행 대출이 끊겨 잔금을 내지 못하게 된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직함 없음]
"몸무게도 4~5kg 빠졌거든요. 아기들 보고 있으면 눈물밖에 안 나고. 심지어 저는 이 정권 지지자였어요."

3. 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감독이 선수를 폭행했다고 선수들끼리 대화를 나누는 음성파일을 입수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친구의 대리시험으로 명문대에 들어갔다는 조카딸의 폭로가 나왔습니다. 퍼스트레이디 멜라니아의 사생활 폭로도 예고됐습니다. 코로나까지 재확산하면서 트럼프 지지율은 30%대로 급락했습니다.

5.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구하는 택시기사를 승객들이 마구 때렸습니다. 버스, 지하철처럼 택시도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승객과 기사의 갈등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단독보도합니다.

6. 중국에 물폭탄이 쏟아져 480년 전 명나라때 지어진 다리가 무너졌습니다. 일본에서는 기록적인 폭우로 피난소까지 침수됐고, 규슈 지역에서만 60명 가까운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