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죽음으로 미투 처리”…‘2차 가해’ 논란 자초한 민주당
2020-07-14 19:32 뉴스A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도 2차 가해가 될 수 있는 발언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론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지나치게 박원순 시장 편만 드는 말들입니다.

침묵으로 비판 받았던 여성가족부와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뒤늦게 2차 가해를 중단하라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재임 당시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지낸 윤준병 민주당 의원의 SNS 글입니다.

윤 의원은 이 글에서 박 전 시장이 "순수하고 자존심이 강해 고소를 당한 사실 자체만으로 주변에 미안함을 느꼈을 것"이라며,

박 전 시장의 극단적인 선택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등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고인은 죽음으로 미투처리 전범을 몸소 실천했다"며 박 시장을 옹호했습니다.

이같은 주장이 고소인을 향한 2차 가해가 아니냐는 지적이 일자, 윤 의원은 오늘 오전 "가짜 미투 의혹을 제기할 의도는 없었다"며 해당 글을 삭제했습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고소인 측이 박 시장의 영결식 당일에 기자회견을 한 것을 지적했습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의원(어제, YTN 라디오)]
"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꼭 오늘이어야 했을까?' 그런 생각은 들었습니다."

과거 미투 사건 때와 달리 침묵을 지켜 비판을 받았던 여성가족부와 민주당 여성의원들도 "2차 가해를 중단하라"며 뒤늦게 입장문을 냈습니다.

여가부는 "피해호소인에 대한 신상털기와 비방, 모욕과 위협이 있었던 것에 대해 강한 유감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여성 의원들도 2차 가해 중단과 진상 조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newsy@donga.com
영상취재 : 김찬우
영상편집 : 김민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