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8월 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8-03 19:20 뉴스A

1. 중부지방을 덮친 폭우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평택에서는 무너진 야산이 공장을 덮쳐 3명이 숨졌고, 강원도 철원에선 급류에 휩쓸린 남성이 숨졌습니다.

2. 경기도 가평에서도 산사태가 펜션을 덮쳐 4명이 매몰됐습니다. 하루 종일 수색 작업이 진행됐는데 인명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됩니다.

3. 정부와 민주당이 내일 수도권 주택 공급 대책을 발표합니다. 서울 10만 호, 수도권 전체로는 20만 호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아파트 층수 제한을 풀어주는 만큼 공공임대주택을 늘리는 방안이 포함됩니다.

4. "전세가 월세로 바뀌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한 윤준병 의원의 발언을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세를 월세로 바꾸면 세입자의 부담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5.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의 코로나 방역지침이 마련됐지만 모호한 기준 탓에 단속 공무원과 관광객 모두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현장카메라가 가봤습니다.

"해변에서 술 먹으면 벌금 3백만 원이야. 계속 시비 걸어. 그딴 식으로 해."

6. 뉴질랜드 근무 당시 현지 남자 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외교관이 현재 근무지인 필리핀에서 귀국합니다. 외교부는 주한 뉴질랜드 대사를 불러 현지 언론을 통한 문제 제기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항의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