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사망…병원 이송 8일 만
2020-09-09 16:15 사회

 사진=뉴스1

최근 ‘음란물 게시’ 논란에 휩싸인 후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유명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결국 사망했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조 대표는 오늘(9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이달 1일 오전 11시 2분쯤 용산구의 한 주택 내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쓰러져 있다가 지인의 신고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그는 발견되기 직전 개인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이제 더는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 오후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성관계 장면을 촬영한 영상이 여행지 소개 사진에 섞여 올라오는 사건이 발생했고, 곧바로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조 대표는 해당 사안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데 대해 책임을 느낀다며 대표직을 내려놓은 뒤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불법으로 성 관련 촬영물을 소지하고 배포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병원에서 다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음란물 게재와 관련한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입니다.

백승우 기자

strip@donga.com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