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통신비 2만 원’ 놓고 공방…“전국민 지원” 고수한 정부
2020-09-18 19:28 정치

안녕하십니까. 뉴스에이 동정민입니다.

집에서 라면을 끓여먹다 난 화재로 큰 부상을 입은 형제 사건이 많은 시민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습니다.

10살과 8살, 어린 두 형제가 코로나 19 이후 학교도 가지 못하면서, 엄마는 물론 우리 사회의 보호를 받지 못한 데 대한 자성의 목소리도 나옵니다.

이 사건 이후 코로나 사각지대를 돌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다시 한 번 거의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통신비 2만 원이 최선인지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4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심의가 시작됐는데요.

정부는 2만원 지급 원안을 고수했습니다.

첫 소식 강은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만 13세 이상 전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하겠다는 정부의 입장은 확고했습니다.

[조해진 / 국민의힘 의원]
"말 그대로 새 발의 피, 지난번에 지원받은 거하고 비교하면 이거는 지원이란 느낌이 전혀 안 드는 정도 금액인데."

[홍남기 / 경제부총리]
"통신비 주게 된 건 당초 맞춤형 주는 대원칙 맞았고.(2만 원이) 새 발의 피라고 말하셨지만 1인당 평균 통신요금이 5만 원 전후다. (지원액이) 그 절반 정도 되는 것"

재고를 해달라는 요청도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정찬민 / 국민의힘 의원]
"지금이라도 많은 비난도 있고 문제 제기하는 국민들이 많잖아요. 심사숙고하여 생각할 필요 있다

[홍남기 / 경제부총리
”의원님 지금 말씀하신 통신사 지원 내용은 아니고요. 국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완화해주는게 목적이지 통신사 수입으로 들어가는 건 아닙니다.

통신비 지급에 대한 비판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통신비 9천억 원으로 아이들 생명부터 구하자"며 "아이들이 죽어가는 세상에서 2만 원을 받고 싶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통신비를 지급할 돈으로 부모가 없는 집에서 라면을 끓여 먹으려다가 화재로 중상을 입은 인천 ‘라면 형제’등을 지원하자는 겁니다.

여권 내부에서도 통신비 지원에 이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그제)]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지원이 더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지금 국회에 제출돼 있는 추경안은 제 개인 생각이 반영될 그런 여지가 없다"

정부는 전 국민 무료 독감 접종 제안에 대해서는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채널A 뉴스 강은아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손진석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