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국방부 감사 청구 검토”…감사원 “계획 없다”
2020-09-22 19:46 뉴스A

추미애 장관 아들 수사와는 별개로 국방부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잘잘못을 가려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휴가 연장 의혹도 있지만 이후 국방부가 이 문제를 감싼 정황도 있다는 것입니다.

국민의 힘은 국방부에 대한 감사원 감사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용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이 추미애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 특혜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에 국방부 감사를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국방부에 대한 감사 청구도 여러 가지 방안 가운데 하나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추 장관 아들 휴가에 청탁이나 외압이 있었는지를 밝히는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방부에 대한 감사가 진행돼야 같은 논란이 반복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국민의힘은 국방부가 추 장관 아들을 비호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도읍 / 국민의힘 의원(지난 16일)]
"(아들 휴가 기록이 국방부 문서마다) 모두가 상이한 것은 모두가 허위공문서이거나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가 허위 공문서입니다."

감사원 감사를 통해 휴가명령서 발부 기록이 없는 점과 국방부가 내부 자료에 '부모님께서 민원을 넣으신 것으로 확인' 됐다고 적은 경위 등이 밝혀져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국회가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기 위해선 본회의 의결을 거쳐야 해 민주당의 동의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다음 달 국정감사에서 국방부의 문제점이 다시 부각될 경우 민주당도 외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300명 이상 서면 동의를 받으면 일반 시민들도 국민감사나 공익감사를 청구할 수 있으나 수사 중인 사안은 예외라 이번 경우는 해당이 안됩니다.

현재까지 감사원은 "국방부에 대한 감사 계획은 없다"는 입장입니다.

채널A 뉴스 이용환입니다.
zumbak@donga.com

영상편집 :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