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10-03 19:27 뉴스A

1. 경찰이 광화문광장 주변에 차벽을 설치하고 주요 진입로 90곳에 검문소를 설치하면서 개철절 집회 주최 측과의 실랑이가 벌어졌습니다. 차량 시위자들은 추미애 법무장관과 조국 전 장관 자택 앞을 지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2. 개천절 집회 원천 봉쇄와 관련해 과잉 대응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의당은 “정부가 공포감을 조성했다”고 비판했고, 참여연대는 “민주주의 기본 원칙이 훼손돼선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3.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이 군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의료진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항바이러스제인 렘데시비르를 투약했습니다. 함께 TV토론회를 했던 민주당 바이든 후보는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4. 트럼프 대통령 보다 먼저 확진 판정을 받은 호프 힉스 백악관 선임 보좌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31살의 모델 출신인 힉스 보좌관은 '트럼프 수양딸'로 불릴 만큼 최측근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트럼프 대통령을 밀착 수행했습니다.

5.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하루 빨리 완쾌되길 기원한다며 위로 전문을 보냈습니다. 북미간 톱다운 형식의 비핵화 협상을 계속 하고 싶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6. 연휴 나흘째인 오늘 수도권으로 돌아오는 귀격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귀성, 귀경객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방역당국은 연휴를 기점으로 확진 사례가 늘어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