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이용구 사건’ 택시 블랙박스 기계 정상 작동”
2020-12-25 19:30 사회

이용구 차관과 택시기사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객관적으로 알기 위해서 택시 내부 블랙박스를 보면 될텐데, 메모리 카드에 영상이 남아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죠.

택시기사는 사고 이후 블랙박스 업체에 찾아갔는데, 기계는 고장나지 않았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영상은 왜 사라졌는지 의문입니다.

이어서 장하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이용구 차관이 택시기사를 폭행했던 택시에 부착된 블랙박스입니다.

택시기사는 지난달 8일, 집 근처에 찾아온 이 차관을 만나 합의 제안을 받아들인 뒤 서울 장한평역 인근 블랙박스 업체를 찾았습니다.

사건 당일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에 아무런 영상이 남아있지 않아 기계가 고장났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기계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다는 게 택시기사의 설명입니다.

"업체 직원이 확인한 결과 녹화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다"는 겁니다.

전문가들은 기계에 이상이 없다면 메모리 카드 자체에 결함이 있거나 카드를 기계에서 넣고 빼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택시기사와 이 차관의 진술만 있는 상황에서 메모리 카드가 복원된다면 유일한 객관적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구태언 / 변호사]
"가능성 면에서는 굉장히 낮을 거라고 생각은 들어요. 그런데 세상에 100%라는 것은 없잖아요? 일단 원론적인 답은 '복구를 해봐야 알겠습니다'라는 거고요."

검찰은 이 차관에 대한 시민단체 고발건을 형사부에 배당하면서 재수사에 착수했습니다.

택시기사는 수사 과정에 필요하다면 메모리 카드를 제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jwhite@donga.com
영상편집 : 구혜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