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세균 총리, 교육부에 “신학기 등교 수업 검토하라”
2021-01-23 10:12 사회

  전국 초등학교 대다수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텅 빈 교실에서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학기에는 등교 수업 방안을 검토하라고 교육부에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2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원격수업이 길어져 학습 격차 우려도 있고, 학부모의 돌봄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며 "오래 친구들을 만나지 못한 아이들의 사회성 부족, 우울감 등도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는 좀 더 달라져야 한다."며 "교육부는 방역당국과 협의해 신학기 수업 방식과 학교 방역 전략을 미리 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어린이와 청소년은 성인보다 코로나19 감염률이 낮고, 감염돼도 경증이나 무증상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면서 “"지역 사회 유행 정도가 심각하지 않고 방역 수칙만 지켜진다면 학교는 감염 확산의 주요인이 될 가능성이 낮다는 분석 결과를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번 봄엔 등교수업을 정상 진행할 수 있을지 학생, 학부모의 기대와 걱정이 교차하고 있는 만큼 지난 1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관련 연구 결과와 각계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황승택 기자 hstneo@donga.com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