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5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25 19:01 뉴스A

1.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같은 당 장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실을 인정하고 전격 사퇴했습니다. 진보정치 세대교체를 내세웠던 김 대표가 취임 4개월도 안 돼 물러나면서 진보 진영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배복주/정의당 젠더인권본부장]
“당이 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위의 엄중한 처리 지침을 갖고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2. 검찰이 이용구 법무차관의 폭행 영상을 복구했던 블랙박스 업체 관계자를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경찰은 영상을 확인하고도 그냥 넘어간 것에 대해 또 다시 사과했습니다.

3. 류현우 전 쿠웨이트 주재 북한 대사대리가 2년 전 한국에 망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류 전 대사대리는 김정은 일가의 금고지기 역할을 했던 전일춘의 사위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4.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은 이수현 씨가 내일 사망 20주기를 맞습니다. 20년간 이어지고 있는 현지의 추도 분위기를 취재했습니다.

5. 문재인 대통령이 자영업자 손실보상제 마련을 검토하라고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습니다. 민주당는 늦어도 4월 초까지는 손실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속도전에 나섰습니다. 야당은 노골적인 금권 선거라고 반발했습니다.

6. 고양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반려견에서도 확진 의심 사례가 나왔습니다. 1차에서 양성 반응을 보여 정밀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