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박원순 성추행 의혹’ 인권위 직권조사 결론 임박
2021-01-25 19:10 뉴스A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당시 박 시장이 자신이 고소당한 사실을 어떻게 알게됐는지 가리는 논의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이르면 오늘 중으로 최종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데요.

사실상 국가기관의 마지막 판단이라 피해자 측도 절박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서채리 기자! 회의가 길어지네요?

[리포트]
네, 오후 2시부터 인권위 전원위원회 비공개회의가 시작돼 조금 전 7시쯤 끝났습니다.

회의에서는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직권조사 결과를 검토했는데요,

아직 최종 결과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피해자 측은 지난해 7월, 인권위에 직권 조사를 요청했는데요,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은 물론 서울시 관계자들의 방조 의혹, 피소 사실 유출 전반을 조사해달라고 했습니다.

경찰, 검찰, 법원에 이어 피해자가 피해를 인정받을 수 있는 마지막 판단인 셈입니다.

앞서 경찰은 박 전 시장이 숨지면서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를 마무리했는데요,

법원에서는 다른 사건 재판 과정에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피해자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는 취지의 증언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오늘 오전 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위가 마지막 희망"이라고 호소했습니다.

피해자는 지난 18일 입장문을 내고 박 전 시장 측에 피소 정황을 유출한 의혹을 받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과와 사퇴를 공식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남 의원은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고, 현재 서울 영등포경찰서에서 수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seochaeri@donga.com

영상취재: 정기섭 이기상
영상편집: 이은원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