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26 18:59 뉴스A

1. 지난해 한국경제 성장률이 ―1%를 기록했습니다. 마이너스 성장률은 외환위기 이후 처음입니다. 막대한 재정투입으로 성장 하락폭을 줄이긴 했지만 민간소비는 5%나 줄었습니다.

2.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으로 최대 위기를 맞은 정의당이 4월 재보선 무공천 방안을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정의당은 비상대책회의를 설치하고 무공천 문제를 계속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3.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소사실을 유출한 의혹을 받는 남인순 의원이 사건 발생 6개월 만에 SNS를 통해 피해자에게 사과했습니다. 서울시는 보도자료로 사과를 대신했습니다.

4. 강원도 홍천을 방문한 대전 IM선교회 관계자 39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관련 누적 확진자가 170명을 넘겼습니다. 확진자 중 일부가 병원, 식당, 카페 등 여러 곳을 돌아다녀 지역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홍천 주민]
"왜 타지에서 와서 꼭 이렇게 만드냐고, 홍천군 자체에서 된 건 없잖아요."

5. 만취 상태에서 고속도로를 13km나 역주행하던 차량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순찰차를 지그재그로 모는 '트래픽 브레이크' 운전을 해서 충돌 사고를 막았습니다.

6. 미 하원이 오늘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안을 상원으로 넘겼습니다. 상원을 통과하기 힘들다는 관측이 우세한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탄핵심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