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3-01 19:06 뉴스A

1. 새로운 주사기를 이용해 화이자 백신 접종 횟수를 늘리는 방안과 관련해 방역당국이 백신 1병당 6명을 접종하는 게 원칙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현장에서 남은 분량을 추가로 접종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일부 의료진들은 부담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경북 요양병원 간호사]
"부담되잖아요. 테크닉에 따라서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으니까"

2. 영화 '미나리'가 미국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받았습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미나리가' 오히려 작품상을 놓고 경쟁했어야 한다며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3.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박영선 전 장관이 결정됐습니다.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승리했습니다.

4. 은행 신용대출 금리가 크게 오르며 빚을 내 주식에 투자했던 이른바 '빚투족'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달 안에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회수하는 추가 대책이 나올 예정이어서 빚투족들에게 비상이 걸렸습니다.

5. 임은정 감찰정책연구관에게 수사권을 부여한 최근 인사에 반발해 대검이 법무부에 의견조회 공문을 보냈습니다. 법적 근거를 밝혀달라는 내용입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6. 사이드 미러 대신 작은 카메라를 단 차량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시야를 확보하고 연비를 높이기 위한 기술 발전인데 문제는 없는지 살펴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