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3-03 19:02 뉴스A

1. 윤석열 검찰총장이 중대범죄수사청을 맹비난했습니다. 대구고검을 방문해 취재진 앞에 선 윤 총장은 작심한 듯 검찰의 수사권 박탈은 부패를 완전히 판치게 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수완박은(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은) 부패를 완전히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으로서…"

2. 정세균 국무총리는 "무책임한 국민선동"이라며 윤 총장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해임 건의 가능성도 시사했습니다. 민주당에서는“타락" "패륜" 같은 격앙된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3. 광명시흥 신도시의 대규모 땅을 사들인 건 LH 과천의왕사업단 토지 보상부 직원들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상 체계를 훤히 꿰고 있어던 만큼 명의를 나누고 농지로 변경하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단독보도합니다.

4. 오거돈 전 부산시장 일가족 회사가 부산 가덕도 일대에 수만 평의 땅을 보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공항 건설이 추진되는 가덕도 일대엔 외지인들이 몰리면서 땅값이 크게 올랐습니다.

5. 새학기 등교 첫날이던 어제 인천에서 초등학교 3학년 여자 어린이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아이는 심각한 영양 결핍 상태였고, 몸 곳곳에서 상처와 멍자국이 발견됐습니다.

6. 서울시가 39억 원의 세금을 체납한 최순영 전 신동아그룹 회장의 자택을 수색했습니다. 자택에서는 1점 당 최대 1억 원으로 추정되는 미술품 18점이 나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