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8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3-08 11:5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오늘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 후 처음 실시된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30%를 넘어서며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가 TBS 의뢰로 지난 5일 조사한 결과, 윤 전 총장이 32.4%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고, 이재명 경기지사가 24.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9%로 각각 2, 3위를 기록했습니다. 자세한 여론조사 결과, 잠시 후 분석해 보겠습니다.

2.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토지 보상 업무를 맡은 한 간부급 직원이 광명시흥지구 내의 땅을 산 뒤에 희귀수종인 왕버들 나무를 빽빽하게 심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보상금을 많이 타내려는 수법이란 해석이 나옵니다. 벼 농사를 짓겠다고 지자체에 농업계획서를 제출하고는, 버드나무 묘목을 심은 LH 직원들도 확인됐습니다.

3. LH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국민적 공분이 확산되는 가운데, 총리실을 주축으로 한 정부합동조사만으로는 진상 규명이 어려울 것이란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검찰의 강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개발이 안 될 줄 알고 샀는데 개발이 된 것'이라는 황당한 발언을 한 변창흠 장관을 즉시 경질하라고도 요구했습니다.
 
4. BJ파이가 부산의 돼지국밥 식당을 알리기 위해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반찬을 재활용하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파이의 영상에서는 한 직원이 잔반 그릇 더미에서 손님들이 먹다 남긴 깍두기 접시 2개를 주방 안쪽으로 옮기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