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8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3-08 19:06 뉴스A

1. 서울과 부산시장을 뽑는 보궐선거가 3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무당층이 가장 많은 2030세대 표심과 부동산 이슈가 승패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내년 3월 9일 치러지는 대선도 내일이면 딱 1년 남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사퇴 후 처음 실시된 대권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선두에 올랐습니다.

3. "검찰의 공정성에 대한 신뢰가 나아지지 않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수사-기소권 분리를 꾸준히 추진하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수사권 분리에 반대한다는 데 뜻을 모은 전국 고검장들은 앞으로도 의견을 적극 개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의혹과 관련해 정세균 국무총리가 “사생결단의 각오로 파헤쳐 패가망신 시켜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LH가 언론 취재에 주의하라는 사내 이메일을 직원들에게 보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5. 영국 왕실과 결별한 해리 왕손 부부가 왕실 뒷이야기를 처음으로 털어놨습니다. 흑인 혼혈인 마클 왕손빈은 피부색으로 인종차별까지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메건 마클 / 영국 왕손빈] 
"아들이 태어났을 때 피부색이 얼마나 어두울지에 대한 걱정과 대화가 (왕실에서) 오갔어요."

6. 부산의 한 식당에서 먹다 남은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장면이 인터넷 생방송에 그대로 노출됏습니다.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15일간 영업정지 처분이 내려질 예정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