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여권선 “변창흠, 4월 재보선 전 거취 정리해야”
2021-03-13 19:10 정치

문재인 대통령이 변창흠 장관을 시한부 유임시킨 건 그만큼 공공재건축으로 대표되는 2.4 부동산 대책을 밀어붙이겠단 의지가 강하다, 풀이할 수 있겠는데요.

선거가 발등에 떨어진 민주당은 이런 결정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을지 전혜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의 수리 조건은 2·4 주택 공급 대책 후속 입법의 기초 작업이었습니다.

[정만호 / 대통령 국민소통수석(어제)]
"(대통령은) 변창흠 장관 주도로 추진한 공공주도형 주택공급대책과 관련된 입법의 기초작업까지는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공공주택특별법과 도시정비법, 소규모주택정비법과 도시재생법 등 공공주도형 재건축·재개발 추진을 위한 2.4 대책 후속법안 9개를 추진 중입니다.

[홍남기 / 경제부총리(지난 7일)]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법안들과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부동산거래법 등은 이번 3월 국회에서 차질없이 처리되도록 요청드립니다"

하지만 이들 법안이 오는 24일까지인 3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될지는 미지수입니다.

LH 투기 방지법을 논의하느라, 후속 법안들이 국회 국토위에 하나도 상정조차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여권에서는 후속 법안들의 국회 처리 여부와 관계없이 4월 재보선 전에 변 장관 거취를 정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 여권 관계자는 "대통령의 말은 배려 차원일 뿐"이라며 "3월 말에는 변 장관의 사의가 최종 수리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청와대는 거듭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시점에 변 장관 사표가 수리될 것"이라고 말을 아꼈습니다.

채널A 뉴스 전혜정 입니다.

hye@donga.com
영상편집 김태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