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정당 지지율…“6주 연속 상승세”
2021-04-12 12:46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4월 12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우석 국민대 객원교수, 장윤미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좀 전에는 여당 이야기 살펴봤는데요. 이제 야당 이야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일단 오늘 리얼미터에서 나온 정당 지지율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국민의힘이 39.4%,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이 30.4%로 조사가 됐습니다. 김 교수님, 어떻습니까? 지금 국민의힘의 정당 지지율이 6주 연속으로 상승 추세다. 이런 결과인데요. 글쎄요, 어떻게 분석을 할까요?

[김우석 국민대 객원교수]
지금 서로 상승작용을 하는 것 같아요. 지지율이 올라가면서 지난 번에 재보궐 선거의 득표율이 올라가듯이요. 득표율 올라간 걸 반영 돼가지고 또 지지율이 올라가는 이런 선순환 과정인 것 같은데요. 더불어민주당은 사실 유지를 하고 있는 거죠. 탄탄한 기반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단 국민의힘이 그동안 워낙에 저평가 돼 있어가지고요. 지금 분위기를 반전해야 될 때인데 여러 가지 합당문제이니 내부적인 여러 가지 문제들이 나오면서 이 분위기를 잘 타가지고 국민의힘이 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줘야 하는데요. 그거를 어떻게 할지는 전당대회 과정이나 이런 걸 통해서 볼 수 있겠죠.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