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4-13 19:02 뉴스A

1.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인체에서 피폭을 일으킬 수 있는 '삼중수소' 농도가 일본 배출 기준치의 1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우리 정부는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일본 수산물 수입금지 확대를 포함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염수 영향을 가장 먼저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주에서는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제주 어민]
"일본에서 오염수 방류해버리면 억장이 무너지죠. 그런 심정이에요."

3. 국민의힘이 국민의당과의 합당 여부에 대한 의견을 16일까지 정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대구를 방문해 당원들의 의견을 들을 계획입니다.

4. 2030의원들이 선거 참패 원인으로 조국 전 장관을 지목한 것을 두고 민주당 열성 당원들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초선 의원들이 쓰레기 성명서를 냈다"고 비판했습니다.

5. 업종별 영업시간 완화를 위해 자가검사키트 도입을 제안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오늘 국무회의에서도 검사키트의 신속한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방역당국은 그러나 과학적으로 검증할 영역이라며 부정적 입장을 타나냇습니다.

6. 삼성전자가 참가한‘반도체 회의'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맞서기 위한 공격적인 투자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반도체 주도권을 놓고 중국과의 패권 다툼을 예고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