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8월 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8-01 19:00 뉴스A

0.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에서 여서정이 동메달을 땄습니다. 여자 체조 올림픽에서 첫 메달입니다. 여서정은 아버지 여홍철에 이어 우리나라 최초로 올림픽 부녀 메달리스트가 됐습니다.

1. 한국 여자 배구가 일본을 극적으로 꺾고 올림픽 8강에 진출했습니다. 주장 김연경이 30득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김연경은 올림픽에서 한 경기 30점 이상을 4번 기록한 최초의 선수가 됐습니다.

2. 여야 대선주자들이 각자의 지지층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전북 지역을 찾았고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을 공략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청년층을 만났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소상공인을 만났습니다.

3. 다주택 논란에 휩싸였던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습니다. 서울시의회가 '부적격' 인사청문 보고서를 의결한지 사흘 만입니다.

4. 어제 강원 동해안에 올 여름 최다 인파인 45만 명의 피서객이 몰렸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됐던 강릉과 양양은 피서객이 줄었지만 3단계인 고성과 속초는 급증하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5. 삼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삼계탕에 많이 사용되는 육계 소매가격이 2년 반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