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의겸, ‘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 받아…“사실무근” 반박
2021-08-23 19:28 뉴스A

오늘 권익위가 발표한 투기 의심 의원 중 열린민주당 소속이 한 명 있었는데, 그게 김의겸 의원이었습니다.

예전에 청와대 대변인에서 물러났던 그 흑석동 상가를 문제 삼았는데요.

당시, 김 의원은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친척의 제안으로 흑석동 상가를 샀다”고 말했었는데, 권익위는 업무상 취득한 비밀 정보를 이용해서 샀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권익위 발표가 사실이라면 당시 거짓 해명을 한 건데, 김 의원은 오늘도 권익위 발표 내용을 부인했습니다.

정하니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은 업무상 비밀을 이용해 부동산을 매입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김태응 / 국민권익위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
"비교섭단체 5개 정당의 경우 열린민주당 1명의 의원과 관련하여 업무상 비밀이용 의혹 1건이 확인되었고."

문제가 된 부동산은 청와대 대변인 시절 논란이 됐던 서울 동작구 흑석동의 재개발 구역 내 상가주택 건물입니다.

김 의원은 청와대 대변인으로 일하던 2018년 10억 원의 은행 대출을 받아 25억 상당의 해당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당시 정부가 부동산 투기 근절을 강조하던 때여서 거센 역풍에 직면한 뒤 대변인직에서 스스로 물러났습니다.

권익위는 업무상 비밀이용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시민단체는 김 의원을 미공개정보를 이용했다는 의혹으로 고발했고, 검찰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김 의원은 공직자가 무리하게 빚내서 집을 샀다는 비판은 감수하겠지만 공직을 이용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적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업무상 비밀 이용은 지구 지정 전이나 사업시행 인가 전, 아무도 모르는 정보로 부동산을 사는 것"인데 "흑석 재개발 9구역은 2017년 6월 사업 시행 인가가 났고, 이듬해 5월 시공사를 선정했다"며 자신이 부동산을 구입하기 전 이미 지구 지정이 완료됐다는 겁니다.

김 의원은 특수본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면서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정하니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