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해찬 가세…‘고발 사주 의혹’ 박범계 “수사 전환 필요”
2021-09-07 19:14 정치

“국민의힘 아닌 다른 당 캠프 인물이 뉴스 제보자”라는 김웅 의원의 주장에 대해 민주당은 “물타기 하려는 것”이라고 맞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전 총장을 향해 총공세를 폈는데요.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강제 수사 가능성을 언급했고, 한동안 잠잠했던 이해찬 전 대표까지 나서 군불을 지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발 사주 의혹보도 제보자가 다른 당 캠프에 있다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 주장을 민주당은 일축했습니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책임회피, 물타기를 시도해서는 안 된다"며 "내일 한다는 김웅 의원의 기자회견에서 전모를 제대로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에 대한 압박 수위를 더욱 높였습니다.

[강병원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 대한민국 검찰청이 해체해야 하는 거 아니야? 이런 소리까지 나올 수 있는 정말 굉장한 핵폭탄급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해찬 전 대표도 지난해 총선 전 같은 제보를 받았다며 공격에 가세했습니다.

[이해찬 /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 감사원 쪽에서도 하나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고, 검찰에서도 2개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는데 이번에 보니까 그 2개가 하나는 이거였고 하나는 유시민 건이고 그랬던 것 같아요."

예결위 전체회의에 출석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고발 사주 의혹'의 수사 전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김한정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손준성 수사할 겁니까, 아니면 조사할 겁니까? "

[박범계 / 법무부 장관]
" 현재 감찰에 준하는 진상조사가 충분하지 않다는 판단을 조만간 내려야 할 거 같고요. 한계가 있다면 김한정 의원 지적처럼 수사로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도 "청부 고발 의혹 몸통은 윤석열 씨"라며 "즉각 대선후보직에서 사퇴하고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찬우
영상편집 손진석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