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9-11 18:40 뉴스A

1.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공수처와 대검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공익신고자 조성은 씨가 채널A와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공수처에서 공익신고자 등 준비를 다 해놨으니 빨리 좀 협조해 달라는 연락이 왔다고 밝혔습니다.

2. 국민의힘은 김진욱 공수처장 등 7명을 불법수색 등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윤석열 캠프에서는 조성은 씨가 지난 달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것에 대해 "국정원의 대선 개입"이라고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고발 사주' 의혹의 파장, 집중분석합니다.

3. 식당과 카페 영업이 끝나는 밤 10시 이후 외국인들이 홍대 거리를 점령하고 술판을 벌이고 있습니다. 마스크도 쓰지 않은 심야 유흥 뒤에는 100리터짜리 봉투 100개를 채울 쓰레기가 나왔습니다.

4. 최근 SNS에서 사람의 얼굴이 동물로 바뀌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속 부모의 얼굴이 바뀌자 아기가 깜짝 놀라 울기도 하는데 이런 상황이 정서적 학대에 가깝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5. 미국 뉴욕에서 3천명 가까운 희생자가 발생한 9.11 테러가 20주기를 맞았습니다. 테러 배후를 소탕하겠다며 시작한 아프간 전쟁은 20년 만에 끝났지만 미국인들의 상처는 여전합니다. 9.11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을 현장에서 만나 봤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