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공수처장 고발…“국정원 대선 개입” 수사 촉구
2021-09-11 18:49 뉴스A

국민의힘은 공수처가 김웅 의원실을 불법으로 압수수색했다며, 김진욱 공수처장 등 7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 씨가 만난 사실이 있다며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민주당은 범죄를 부인하는 피의자의 모습이라고 맞받았습니다.

이어서 윤수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은 오늘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과 압수수색 참여 수사관 등 7명을 직권남용과 불법 압수수색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영장 제시 없이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 압수수색이 이뤄졌고, 보좌진 PC 등을 검색하는 등 압수수색 범위를 벗어났다는 겁니다.

[전주혜 / 국민의힘 의원]
"공수처의 불법적인 압수수색은 야당에 대한 탄압 또한 전면적인 대선 개입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김웅 의원도 영장 집행 과정의 위법성에 항의하고 영장효력을 상실하게 해달라며 준항고장을 작성해 제출했습니다.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면 공수처는 영장을 다시 발부받아야 합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의혹을 한 목소리로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과 공익신고를 한 조성은 씨가 만난 후, 고발 사주 의혹이 보도된 것이 석연치 않다는 겁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박 원장이 개입해 제2의 김대업식 정치공작을 벌이려 한 것 아닌지 의심 정황이 차고 넘친다"며 "공수처는 박 원장과 조 씨의 수상쩍은 만남도 함께 수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채널A와의 통화에서 "박 원장이 조씨와 친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냄새가 난다"고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웅 의원의 해명은 범죄를 부인하는 피의자의 모습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국민의힘을 향해 정쟁화를 멈추라고 촉구했습니다.

채널A 뉴스 윤수민입니다.

영상취재 : 한규성
영상편집 :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